반응형
output :
- 체계적인 SW 개발 방법론을 터득하고 실전에 활용합니다.
- 개발 과정에서의 좌충우돌하는 시간을 줄여, 효율적으로 개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method :
개발 단계 | 단계별 산출물 | 설명 |
분석 | ||
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 | 사용자의 관점에서 시스템의 요구사항 수집 개발할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제약조건, 목표 등을 소프트웨어 사용자와 함께 정의 구현 가능한지 판단 |
|
유스케이스 명세서 | ||
요구사항 추적표 | ||
설계 | ||
클래스 설계서 | ||
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서 | ||
컴포넌트 설계서 | ||
인터페이스 설계서 | ||
아키텍처 설계서 | ||
총괄시험 설계서 | ||
시스템시험 시나리오 | ||
엔티티 관계 모형 기술서 | ||
데이터베이스 설계서 | ||
통합시험 시나리오 | ||
단위시험 케이스 | ||
데이터 전환 및 초기데이터 설계서 | ||
구현 | ||
프로그램 코드 | ||
단위시험 결과서 | ||
데이터베이스 테이블 | ||
시험 | ||
통합시험 결과서 | ||
시스템시험 결과서 | ||
사용자 지침서 | ||
운영자 지침서 | ||
시스템 설치 결과서 | ||
인수시험 시나리오 | "인수시험 시나리오"는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서 중요한 문서로,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성능이 고객이나 사용자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작성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의미합니다. 이 시나리오는 소프트웨어가 실제 환경에서 기대한 대로 작동하는지 검증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 | |
인수확인 결과서 |
input :
- 단계별 산출물에 대한 이미지 자료를 요구합니다.
- 자세한 부분은 추후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.
반응형
'IT > Methodolog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객의 요구 사항을 정의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 (3) | 2024.10.12 |
---|---|
프로그래밍 설계에서 "아웃풋(Output), 로직(Logic), 인풋(Input)"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이유, 효과, 그리고 다른 방법론 (2) | 2024.06.02 |